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해주는 "숨은 서비스"

by 림이님 2024. 7. 12.

아마도 직장인이라면 매일 한잔은 마시는 "커피"
싸게는 3000원 에서 비싼 곳은 7000원 정도까지 마시고 있으실 텐데요.
비싼 돈을 주고 마시는 피 전문점에 또 다른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 걸 아셨는지요?
커피를 좋아하시고  커피 전문점을 자주 가시는 분들께 곡 필요한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지금 공개합니다. 

커피전문점


1. 스타벅스

스타벅스


스타벅스에서는 원두를 분쇄해 주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가 아닌 타사의 원두도 분쇄해 주고, 분쇄정도 설정도 가능합니다. 
* 단 미개봉 상품이어야 하고, 유통기한 내 상품, 향이 강한 원두는 이용 불가 합니다. 
  (아마도 안전상의 문제일 것 같기도 합니다.)
원두커피를 선물 받았는데 집에 그라인더는 없으신 분들 스타 벅스로 커피 갈러 고고
그리고 스타벅스 에서는 주문 시 우유도 무료 제공 합니다. 
아메리카노와 같은 우유가 포함되지 않은 음료를 주문할 때 따로 우유를 요청하면 무료로 작은 컵 (100ml)에
우유를 제공 하는데 그 이유는 
아메리카노에 소량의 우유를 첨가해 마시는 화이트 아메리카노를 원하는 고객이 우유를 넣어서 
마실 수 있도록 제공해 줍니다. 

 



2. 이디아 커피

이디야


이디아 커피에서는 "스탬프 선택 할인"을 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스탬프는 10개에서 12개 를 완전히 모아야 커피 한잔으로 교환해 주는 구조인데요 
이디아는 3~12개까지 아메리카노 할인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직접 할인율을 정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인데요
예를 들면 스탬프 3개는 800원 할인, 12개는 3200 원 할인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디아 커피의 뜨겁지 않은 커피도 제공 합니다. 
주문 시 키오스크 나 멤버스 앱 안에 보시면 "미지근하게"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너무 뜨거운 음료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미지근하게"라는 옵션으로 주문하시면 미지근한 커피를 드실 수도 있습니다. 
어른들한테 좋은 옵션인 것 같아요.



3.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요즘에는 환경적인 문제, 커피를 조금 오래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텀블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빤히 있는데요
텀블러를 사용 하게 된다면, 환경보호 와 개인컵 할인 혜택들이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텀블러에 담을 때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면 300원을 할인해 줍니다. 
하지만 만약에 에스프레소 3잔을 구매하여 한 텀블러에 받아 가시면 9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메가커피 

메가커피


메가커피는 스탬프를 10장 모으면 아메리카노 한잔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카페가 그렇죠)
하지만 메가 커피에서는 커피를 마실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아메리카노 대신 다른 음료를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를 못 드신 분 들에 대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결제 당시 정립을 못 하셨다면 영수증과 최초 결제수단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면 적립도 가능합니다. 
메가커피는 휘핑이 올라가는 프라페 메뉴에 추가 금액 없이 무료로 휘핑크림 대신 아이스림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 단 아이스 크림 기계가 있는 매장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커피 프랜차이즈의 숨은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알면서 안쓰는 것과 몰라서 못쓰는 건 완벽히 다른 문제입니다. 
커피 프렌차이즈의 숨은 서비스들 우선 알아두고 필요한 경우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